-
늦은 밤 문 여는 병원 관련 소식입니다.

늦은 밤 문 여는 병원을 아시나요? 지난 시간 밤에 문 여는 병원, 공휴일에 문 여는 병원을 소개해 드렸는데요.
대형 병원 응급실 대신 갈 수 있는, 어린이를 위한 병원이 있어 급하게 달려왔습니다.

갑자기 아픈 아이를 보면 속상합니다. 내가 아픈 것보다 내 아이가 아플 때, 마음이 급해지면서 당황하기 쉬운데요.
아이는 우는데 문을 연 병원이 어디인지 머릿속이 하얘집니다.
어느 늦은 밤, 한낮의 휴일, 명절 한가운데, 우리 아이를 지켜줄 간단한 방법을 공유합니다.

아프지 말아요. 목차
- 늦은 밤 문 여는 병원이 있다는데, 무슨 말이에요?
- 늦은 밤 문 여는 병원이 있다는데, 일반 병원과 차이가 있나요?
- 늦은 밤 문 여는 병원이 있다는데, 어디 있어요?
- 오늘 알게 된 내용 정리

예쁘게 자라고 있는 우리 아이들 1. 늦은 밤 문 여는 병원이 있다는데, 무슨 말이에요?
2014년 도입된, 캄캄한 부모 마음 밝혀주는 달빛어린이병원을 소개합니다.
달빛어린이병원은 평일 늦은 저녁과 휴일에 어린이를 포함한 가벼운 증상의 환자가 진료받을 수 있도록 국가에서 지정한 의료기관입니다.
6개 시도 8개 소아청소년과 병원을 시작으로, 2024년 3월 기준 73개 병원이 운영하고 있습니다.
- 응급실 방문환자의 약 30%는 어린이, 영유아들입니다.
- 대부분 증상이 약하여 응급실을 찾지 않아도 되지만, 야간에 문 여는 병원을 몰라서 급하게 응급실에 도착합니다.
- 부모님의 불안한 마음과 달리, 휴일과 늦은 시간에는 소아 전문의사를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. (2016년 대형 병원 응급실 대기시간 만족률 30.7%)
- 달빛어린이병원 도착 후 진료 대기시간은 평균 30분 이내입니다.

금쪽같은 우리 아이 혹여나 갑자기 아플까 봐 걱정됩니다. 2. 늦은 밤 문 여는 병원이 있다는데, 일반 병원과 차이가 있나요?
- 아이들이 무서워할까 봐 늦은 밤 종합병원 응급실 가는 게 걱정되셨죠? (2019년 진료환경 만족률 86.8%)
- 짧은 대기 시간으로 아픈 우리 아이에게 빠른 치료가 가능합니다. (2016년 대기시간 만족률 54.5%)
- 전문적인 소아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 (2019년 진료 전문성 만족률 88.9%)
- 응급실보다 적은 비용으로 가계 경제에 부담을 덜어줍니다. (2016년 진료비용 만족률 76%)

눈에 넣어도 안 아픈 내 아이, 걱정을 조금만 내려놓으세요. 3. 늦은 밤 문 여는 병원이 있다는데, 어디 있어요?
- [응급의료정보제공] 앱을 휴대전화에서 내려받아 주세요.

응급의료정보제공 앱 검색으로 안전을 지켜요. 중앙응급의료센터 바로 가기
- [우리 아이의 밤을 지켜주는 달빛어린이병원 명단]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해 보세요.

앱 설치가 힘드신 분들을 위해 글 마지막에 준비했습니다. - 우리 지역 달빛어린이병원을 찾아보세요.
- 가까운 응급실, 병의원, 약국의 위치와 운영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휴일, 명절, 주말, 늦은 밤에도 갈 수 있는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.
-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응급상황 대처법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.
- 운영시간 등 정보 확인 후 병원에 방문 부탁드립니다.

매우 아픈 아이가 아니라면 달빛어린이병원을 먼저 방문해 주세요. 4. 오늘 알게 된 내용 정리
- 달빛어린이병원이란? 평일 늦은 저녁과 휴일에 진료받을 수 있는 국가 지정 의료기관입니다.
- 위치 정보는? [응급의료정보제공], [중앙응급의료센터], [우리 아이의 밤을 지켜주는 달빛어린이병원 명단]
- 중증, 경증 모르겠을 때는? [119 응급 의료상담]을 이용합니다.
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.
추가 문의 사항은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.
감사합니다.
우리 아이의 밤을 지켜주는 달빛어린이병원 명단 [중앙응급의료센터 제공]
우리 아이의 밤을 지켜주는 달빛어린이병원 명단 [중앙응급의료센터 제공].xlsx0.02MB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