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밤에 문 여는 병원, 공휴일에 문 여는 병원 관련 소식입니다.

밤에 문 여는 병원을 아시나요? 병원이 문 닫고 난 늦은 시각에 응급상황이 발생한다면 난감합니다.
평일에는 잘 지내다가 이제 막 며칠의 연휴가 시작되었는데, 갑자기 아프면 당황합니다.
아프기 전에 챙길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공유해 드립니다.

응급 상황에 미리 대비하여 아플 시간을 아끼세요. 최근 들어 “장기적 의사 수 감소에 따른 의료 공백 방지 정책” 발표로, 정부와 의사단체 사이의 갈등이 짙어졌습니다.
평소 체질이 약하시거나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.
저 역시 지병이 있어, 뉴스만 보아도 마음이 쓰이고 애가 탑니다.
서울시는 3월 22일(목)부터 8개 시립병원의 도움을 받아 평일 진료를 저녁 8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.
8개 병원 중 4개 병원 응급실은 24시간 제로 운영한다고 합니다.
- 서울의료원, 보라매·동부·서남·서북·은평·북부·어린이병원
- 병원별로 (가정의학과·내과·외과 등) 필수진료 중심 운영
- 24시간 응급의료 제공 병원 > 서울의료원, 보라매병원, 동부병원, 서남병원
- 경증·비응급 환자는 73개 야간진료 병의원 이용 권장
목차
- 밤에 문 여는 병원, 공휴일에 문 여는 병원 가기 전 응급상황 대처요령
- 밤에 문 여는 병원, 공휴일에 문 여는 병원 명단 검색하는 방법
- 밤에 문 여는 병원, 공휴일에 문 여는 병원 명단 내려받아 놓기
- 오늘 알게 된 내용 정리

밤에 문 여는 병원 지금 시작합니다. 1. 밤에 문 여는 병원, 공휴일에 문 여는 병원 가기 전 응급상황 대처요령

응급 환자를 신고해 주세요. - 환자와 갑자기 마주쳤다면, 응급 상황인지 아닌지 확인합니다.
- 주변 상황과 주변 환경의 (기름이나 가스 등) 위험 여부를 살펴봅니다.
- 내가 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판단합니다. (환자 상태,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 요청)
- 환자의 상태가 위급하다고 생각되면 119에 구급차를 요청합니다.
- 일반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환자에게 더 큰 위험을 안겨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.
- 119 구급대원을 기다리는 동안 환자를 안전한 장소로 옮긴 후 응급 처치를 합니다.

응급환자를 만나면 빠르게 신고 바랍니다. 2. 밤에 문 여는 병원, 공휴일에 문 여는 병원 명단 검색하는 방법
1. [중앙응급의료센터]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중앙응급의료센터를 찾아주세요. 2. [병원·약국]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립니다.
3. [지역, 의료기관, 진료과목, 진료일]을 선택하면 해당하는 병원이 조회됩니다.
4. 병원과 의원, 약국까지 모두 알아볼 수 있습니다.
5. 병원 이름이나 약국 이름을 알고 있다면 더 좋습니다.

중앙응급의료센터를 찾아주세요. 3. 밤에 문 여는 병원, 공휴일에 문 여는 병원 명단 내려받아 놓기
- 서울시청 보건의료정책과는 3월 4일 [야간·휴일 진료 가능 병의원 및 동네 문 여는 병의원 현황]을 배포하였습니다.
- 글 하단에 첨부 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총 107개소로 의원 105곳, 병원 2곳입니다.
- 방문 전에 진료과목 및 당일에 진료할 수 있는지 전화로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- 서울시청에서 제공하는 자료임을 안내해 드립니다.

밤에 문 여는 병원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. 4. 오늘 알게 된 내용 정리
- 3월 22일(목)부터 서울의료원, 보라매·동부·서남·서북·은평·북부·어린이병원은 평일 저녁 8시까지 진료합니다.
- 응급상황 발생 시 환자 상태와 주변 상황을 빠르게 판단하여 119에 신고합니다.
- 타인에게도 도움을 요청하고, 환자를 안전한 곳으로 옮겨 119 구급대원이 오기 전까지 응급 처치를 합니다.
- [야간과 휴일에 문 여는 병원]을 아프기 전에 알아둡니다.
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.
추가 문의 사항은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.
감사합니다.
[야간·휴일 진료 가능 병의원 및 동네 문 여는 병의원 현황] ※서울특별시청※ 제공
야간휴일 진료 의료기관 명단_※서울특별시청※ 제공.hwp0.13MB